Daily Life

구글 애드센스 2차 시도에 승인 !!

mainCodes 2021. 4. 17. 13:19

안녕하세요 JollyTree입니다 (•̀ᴗ•́)و 두 번째 신청해서 오늘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결과를 받았어요.

 

 

 

 

1차 낙방 때 재 도전해보고 결과 공유한다고 했었는데요. 간단히 제 경험을 타임라인으로 공유할게요.

 

 3월 15일 첫 애드센스 신청!

글자수를 염두하지 않고 그날 계획했던 대로 포스팅한 글이 약 20여개 정도였어요.
3월 31일 1차 낙방(보완 후 재신청) 통보! ^^

저도 몇몇 분들처럼  1차 낙방 때 "제작 중인 사이트 또는 앱에 대한 자리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습니다"("No Content includes placeholder content for sites or apps under construction.")라는 안내를 받았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1차 신청 당시 만들어만 놓고 글을 거의 올리지 않은 카테고리 때문이라고 생각했어요. 
4월 1일 재신청 !

다음날 바로 2차 신청했어요. 시간을 두고 2차 신청할 수도 있었지만 1차 신청 후 약 2주이상의 시간 동안 포스팅한 누적된 글 들이 있으니 바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4월 16일 구글 애드센스 축하 메일 수신 !

두번째 신청한 이후  2주정도 지나면서 점점 기대감이 낮아지고 있었는데, 어제 축하 갑자기 메일이 왔어요. 날짜를 보니 처음 신청하고 2차 승인까지 대략 1개월 정도 걸렸네요.
4월 17일 광고 게재 확인했어요.

메일을 받으면 바로 광고가 게재되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어느정도 시간(1일 이내)이 지나니 광고가 게재되었어요.

 

1차 신청 결과 메일을 새벽 1시경에 수신했는데 신청 결과에 대한 메일 문구가 한글이지만 영어를 한글로 기계적으로 번역한 듯한 문장이기도 하고 메일 수신도 새벽시간이어서 구글 미국 본사에서 애드센스 신청을 검토하는 것으로 생각했어요.


그래서 2차 신청에 대한 결과도 미국 현지 시간에 맞게 새벽에 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한국시간으로 4월 17일 낮 12시 55분에 왔어요. 코딩 스터디 기록을 메인으로 하는 블로그라 대중성이 없어서 인기가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해서 많은 의미를 두지는 않았는데 막상 "축하 메시지"를 받으니까 기분이 좋았어요 ^^

 

애드센스 신청 결과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길 기원할게요. 화이팅!!입니다~ ㅎ

 

상 JollyTree였습니다. (•̀ᴗ•́)و